게시판

게시판

암의 대표적인 증상

admin 2018.04.25 17:42 조회 수 : 37

저유소란 원유나 석유의 제품 저장소를 말합니다.

석유나 휘발유 등의 기름을 저장하게 되다 보니 특히 화재에 민감한 저장소입니다.
얼마 전 저유소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해, 큰 금전적인 손실이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화재가 발생한 원인도 기계적인 결함이 아닌, 외국인의 실수로 발생하여 더욱 안타까웠습니다.


경찰의 조사 결과 실수뿐만 아니라, 화염방지기가 설치되었다고 공문서를 조작한 것 등이 추가로 밝혀졌는데요.
저유소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금전적 피해뿐만 아니라 인명적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더욱 신경 써야 했던 것 같습니다.


암은 발생한 위치, 크기, 종류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암의 초기 단계에는 특이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드물기 때문에 다른 질환과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암이 자라면서 주위의 기관, 신경, 혈관, 구조물 등을 압박하게 되면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좁은 공간에 있고 주위에 복잡한 기관이 많은 뇌하수체에 생긴 암은 작은 경우라도 빠르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췌장처럼 넓고 복잡한 장기나 기관이 없는 곳은 암이 크게 자랄 때까지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일도 많습니다.
이렇듯 암은 어느 부위에 생기는지에 따라 증상이 다릅니다.


암의 공통적인 증상으로는 체중감소, 발열, 피로, 전신 쇠약이나 식욕저하 등이 주로 나타납니다.
또한 종류에 따라 빈혈, 황달, 변비 등을 동반하는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을 느꼈을 때는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것이 아닌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암을 초기에 발견하여야 치료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암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