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게시판

개인이 할 수 있는 암예방

admin 2018.04.25 17:42 조회 수 : 27

요새 일교차가 크다보니, 옷을 어떻게 입어야 될까 고민이 되시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침을 생각하면 두꺼운 옷을 입어야겠는데, 낮에는 또 따뜻하다보니 얇은 옷을 입을까 고민이 들곤 하는데요.
기온별 옷차림에 신경써서 외출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세탁전문업체의 말에 따르면 12-15에는 가벼운 가디건을, 11-9도 사이에는 자켓이나 트랜치 코트, 야상 등을 입는 것이 좋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8도 이하일 때는 코트나 가죽자켓, 히트텍, 니트 등을 입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하로 떨어질 때는 롱패딩이나 두꺼운 코트 등을 입어야 보온에 신경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8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더라도 자신이 평소에 추위를 많이 탄다면, 두꺼운 겉옷을 입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추위로 인해 건강을 해치는 것 보다는, 다소 멋을 포기하더라도 건강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암 발병률은 해마다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국민이 기대수명까지 생존 시 3명 중 1명은 암에 걸린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이 암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암은 생활속에서 간단한 것들을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예방할 수 있는데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음주와 흡연은 암을 발생시키는 큰 원인이므로 피해주는 게 좋습니다.
간접흡연도 해로우니 다른 사람의 담배 연기도 피하는 게 좋고, 혈액순환을 위한다고 하루 한, 두 잔의 술을 마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또한 음식을 짜게먹거나 탄 음식을 먹는 일도 암의 원인이 되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평소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먹는 균형잡힌 식단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 5회 이상, 하루에 30분 이상씩 꾸준하게 운동을 해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고 예방접종과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주는 것도 암의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가벼운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암을 예방하는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암 예방을 위한 가벼운 생활습관 개선, 미루지 않고 오늘부터 실천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