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게시판

암과 음식의 관계

admin 2018.04.25 17:43 조회 수 : 146

저는 고민이 많을 때면 근처 공원을 한 번 산책하곤 합니다.

천천히 산책하면서 식물을 보고 있으면, 제 고민이 별거 아닌 것처럼 느껴집니다.
얼마 전에는 고민이 많아 혼자 마곡 서울식물원에 다녀왔습니다.

 

아직 임시개방이라 무료라고 해서, 부담 없이 갈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식물을 보면서 마음을 비우려고 했는데, 어느덧 멋진 식물의 모습을 즐겼던 것 같네요.
여러분도 시간이 나신다면, 마곡 서울식물원에 다녀와 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내년 5월까지는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암은 평소 음식을 신경써서 섭취하면 암의 발생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음식을 어떻게 섭취하면 좋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채소와 과일에는 각종 무기질, 항산화비타민, 섬유소 등이 풍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주면 암 발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짠 음식을 자주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위암 발생률이 10% 높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은 김치, 라면, 된장, 고추장과 같은 식품을 즐겨먹다 보니 더욱 조심해야합니다.
육가공품, 붉은 육류는 대장암과 직장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족 중 대장암이나 직장암을 앓은 분이 있다면, 육가공품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매끼니마다 곡류를 주식으로 식사하시는 것도 암의 발생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2~3종류의 채소,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 콩, 고기류를 1~2종류 섭취하고 간식으로 1회 이상 유제품, 과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과 식품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보니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암을 예방하는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이러한 식습관을 유지하여 암을 예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