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암이 직업과 연관이 있을까요 ?

admin 2018.04.25 17:43 조회 수 : 62

제가 어렸을 때만 하더라도 번화가를 걸으면 화장품 가게가 참 많았습니다.

그중에서도 스킨푸드가 참 많았던 것 같은데, 현재 스킨푸드는 점점 쇠퇴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현재 스킨푸드는 법정관리에 들어갈 정도로 재무상태가 좋지 않은데요.

 

스킨푸드는 적자가 지속되고, 채무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다 보니 결국 법정관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스킨푸드뿐만 아니라 다른 길거리 화장품 업계도 밝지는 않는데요.
길거리 화장품 업계는 점점 줄어들지만, 인터넷 화장품 업계는 늘어나고 있어, 새로운 시대의 바람이 부는 것 같습니다.


암이 발병되는 원인은 명확히 발견되지 않았지만 유전, 음주, 흡연 등이 대표적입니다.
또한 암은 직업상 작업 환경이 좋지 못한 곳에서 근로하는 노동자에게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암을 직업상 암이라 하는데, 직업상 암은 작업 환경을 통해서 발암물질에 노출되고 특정 직업, 작업공정에서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직업성 암에는 폐암 같은 호흡기계 암이 가장 많았으며 백혈병, 림프종, 기타 다발성 골수증, 방광암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직업상 암은 방사선이나 석면, 분진, 비소, 벤젠, 카드뮴, 베릴륨 등 여러 화학물질에 노출되는 사람에게 주로 발병합니다.
직업적으로 호흡기, 소화기, 피부를 통해서 체내로 발암물질이 많이 들어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직업을 가진 사람은 더욱 주의하여야 합니다.


암보험에 가입할 때 직업을 적는 것도 위와 같은 이유인데요.
자신이 직업상 암에 노출되어있다면, 암보험 가입 전에 가입조건을 반드시 확인하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