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췌장암이란 ?

admin 2018.04.25 17:43 조회 수 : 79

얼마 전 풍등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여 세간의 주목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풍등은 연료가 모두 연소하지 않고, 다른 곳에 떨어지게 되면 화재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특히 주의가 필요한 물건입니다.
풍등은 종이나 비닐 등으로 만들어, 램프에 불을 붙여서 날리는 소형 열기구의 하나입니다.
보통 소원을 적어 날리게 되는데, 얼마 전 외국인이 날린 풍등이 저유소에 화재를 일으켜 큰 손해가 발생했습니다.


췌장은 위의 뒤에 위치해서 십이지장과 연결된 15cm정도의 가늘고 긴 장기입니다.
췌장암이란 췌장에 생긴 암을 말하는데, 초기 증상이 거의 없다보니 조기 발견이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다른 암과 다르게 조기에 발견해주는 혈액검사도 없다 보니, 췌장암은 진행이 많이 된 후에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췌장암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로 수술 후 1~2년 사이에 재발합니다.
재발할 때는 췌장에 다시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간이나 복막 등으로 옮겨져 새로운 암이 발생하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췌장암은 가족력이 있을 때 더욱 주의하여야 합니다.
가족 중 췌장암에 걸린 사람이 있다면, 더욱 건강관리에 신경 쓰고, 암 검진을 자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암이라는 질병은 완전히 예방할 수 없다 보니,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으로 췌장암을 대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