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치료와 암 예방방법

항암치료와 암 예방방법

가을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다 보니, 살이 찌기 쉬운데요.
저도 가을에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살이 쪘습니다.
이번 기회에 단순히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닌 건강상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다이어트는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식품을 드시면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와일드망고를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와일드망고는 아프리카 망고로도 알려진 과일 중 하나로, 과육보다 씨앗에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씨앗에는 단백질과 각종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분말을 만들어 드시게 되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는 암세포를 제거하는 치료법입니다.
이러한 항암치료는 부작용이 심하기 때문에 치료과정을 힘들어하는 환자가 많습니다.
특히 겉으로 드러나는 부작용인 탈모는 환자가 커다란 상실감이나 자괴감 등을 들게 해 우울증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모든 항암제가 머리를 빠지게 하지는 않고, 약물에 따라 빠지는 정도도 다릅니다.
보통 항암제를 투여하고 1주~2주가 지나면 서서히 탈모가 진행되는데 항암치료가 끝난 이후 반년에서 일 년 사이에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기 시작합니다.
 또한, 항암제 투여가 끝난 이후 모발이 다시 자라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모발 색상이나 형태가 바뀌는 경우가 있어, 이전과는 전혀 다른 헤어스타일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처럼 암은 치료가 힘들기 때문에 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조기 검진을 받는 것입니다.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은 한국인이 많이 걸리는 암으로, 모두 효과적인 조기검진법이 확립되어 있어서 조기 발견으로 인한 완치의 가능성이 큽니다.


암에 걸렸다고 생각하면 여러모로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암은 발병하더라도 얼마든지 치료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특히 조기치료를 실시한다면 완치율은 더욱 상승하기 때문에 조기발견이 중요한 것입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내용을 참고하여 암을 예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