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개요

암보험 개요

암보험은?
시험관

암보험은?

영화 원초적 본능을 아시나요 ?

얼마 전 케이블 티비에서 원초적 본능을 해서 재밌게 관람하고 왔습니다.

원초적 본능은 청소년 관람 불가 영화로, 내용이 야한 편입니다.
하지만 야한 내용이 주된 내용은 아니고 미스터리와 스릴러가 주된 내용으로 보고 있으면 흥미진진한 내용이 많습니다.
특히 마지막 반전장면을 보고는 정말 충격을 받았던 영화인데, 오랜만에 다시 보게 되니 참 재밌었습니다.

암보험은 중대한 질병으로 목숨을 위협하고 고액의 치료비로 생계를 위협하는 암을 대비하는 방법입니다.
보험에 가입하고 보장개시일이 지났을 때 암 진단을 확정받으면 진단비를 비롯한 다양한 보장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치료비, 수술비 등 다양한 의료비 걱정을 덜어주고 치료를 받는 동안에 경제활동을 못 해서 생계가 어려워질 것을 대비한 생활비도 어느 정도 마련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매년 사망원인 통계를 낼 때마다 항상 1위를 하고 있으며 매년 발병률이 늘어나는 암의 위험성 덕분에 암보험의 중요성은 매년 상승하고 있습니다.
왜 가입할까?
시험관

왜 가입할까?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사망원인의 통계 중 10위 안에는 상해보다 질병이 훨씬 많은데 그중에서 높은 수치로 1위를 하는 게 암인데요.
암이 사망원인 1위를 한지는 벌써 10년이 넘었다보니, 암이라는 질병은 오랫동안 우리의 삶을 위협한 질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암의 발병률은 상승하고 있어서 앞으로도 암이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크고 성별,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라도 발병할 수 있는 질병이라서 더욱 위험한 병입니다.

또한, 치료비도 고액이라서 경제적인 걱정도 하게 만드는데 암보험이 있으면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등을 보장받아서 치료비 고민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조기 치료를 받는다면 완치도 가능한 병이라서 정기적인 검사와 치료비를 마련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해서 치료비를 마련해줄 수 있는 암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가입은 언제?
시험관

가입은 언제?

암보험에는 면책 기간이 있어서 보험에 가입하고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탓에 미리 가입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면책 기간은 90일로, 면책 기간이 지나야 보장이 개시됩니다.
만약, 보장 개시일 이전에 암 진단을 받거나 수술, 치료를 받았을 때는 보장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면책 기간이 지나도 감액 기간이 있어서 1년이나 2년 정도는 가입금액의 50% 정도밖에 받을 수 없으므로 일찍 가입할수록 온전한 보상을 받을 확률이 늘어나는데요.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지므로 하루라도 일찍 가입해서 보험료도 낮추고 면책 기간이나 감액 기간으로 불상사가 생기는 일이 없도록 해보세요.
암보험 특약
시험관

암보험 특약

암보험에서는 진단비를 제외한 담보는 대부분 특약인 경우가 많습니다.
암보험의 특약에는 입원 일당, 수술비, 항암 치료비, 재진단금, 유사암진단비 등이 있습니다.
유사암이나 소액암의 경우 일반 암보다 보장 금액이 낮으므로 유사암, 소액암으로 분류된 암이 적은 상품에 가입해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특약에 가입할 때는 보험료가 오르는 것을 신경 써야 하는데요.
암보험은 암에 걸려서 보장을 받기 전까지는 계속 유지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이때 보험료가 비싸다면 비싸지면 오래 유지하지 못하고 중도 해약하는 일이 있을 수 있어서 필요한 순간에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견적을 착실히 확인해가며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확실히 보장받을 수 있게 현명한 가입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