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가입유형

암보험 가입유형

순수보장형
시험관

순수보장형

아저씨들의 게임하면 리니지가 제일 먼저 생각납니다.
흔히들 리니지+아저씨라고 해서 "린저씨"라고도 부르는데요.
저도 대학교 다닐 때 잠시 리니지에 빠진 적이 있습니다.

리니지는 1998년 출시된 게임으로, 우리나라 MMORPG의 시초라고 불리는 게임입니다.
지금 봤을 때는 정말 구식게임이지만, 나온 당시에는 최고의 그래픽 등으로 유명했었습니다.
게임 자체는 되게 단순하였는데, 이런 단순한 매력 때문에 저도 한 때 빠져서 했었습니다.

하지만 게임은 빠져서 하는 게 아닌 잠시 시간 때우기로 하는 것이 좋다는 점을 명심하시고, 시간 때우기용으로만 즐기시기 바랍니다.

암은 어릴 때도 걸릴 수 있지만, 나이가 들수록 더욱 발병률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그러므로 가입할 때 보장 기간을 길게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장 기간이 긴 만큼 보험료도 오랫동안 많은 금액을 내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이 납부한 많은 보험료를 만기에 돌려받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수 계신데요.
만기에 환급받기를 원하시는 분을 위한 것이 바로 만기환급형입니다.

하지만 만기환급형으로 가입하려면 순수보장형보다 높은 보험료를 내야 합니다.
또한, 중도에 해지했을 때는 납입한 보험료 일부만 환급받다 보니 경제적인 손실이 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순수보장형에 가입하여 다른 저축형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더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 암보험
시험관

비갱신형 암보험

암보험은 보장 기간이 긴 편에 속하는데, 갱신을 자주 하게 되면 보험료가 천정부지로 치솟을 수 있습니다.
상승한 보험료가 부담이 돼서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는 일이 올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계획을 확실히 세우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암처럼 고액의 진료비를 요구하는 질병이라면 보험이 없을 때 암에 걸리게 되면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지하지 않고 오래 유지하여 암에 대한 대비를 확실히 하셔야 합니다.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보험료가 오를 수 있는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다소 높은 보험료를 내더라도 10년, 20년 정도에는 갱신형보다 낮은 보험료가 되어서 만기까지 납입하는 금액을 비교했을 때 만기까지는 더 적은 금액을 납부하게 됩니다.
실버 암보험
시험관

실버 암보험

암도 다른 질병처럼 나이가 늘어갈수록 점점 발병률이 높아지는 질병입니다.
그러다 보니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 일반 암보험은 가입에 제한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실버 암보험은 만 60세 이상도 가입할 수 있다 보니 주로 노년층이 가입하게 됩니다.
하지만 암 위험도가 높다 보니, 보험료가 비싸고, 보장이 적을 수 있으니 가입 전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가격에 암보험에 가입하기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조금이라도 일찍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건강한 시기에 면책 기간을 보낼 수 있어 면책 기간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고 보험료에 대한 부담도 덜어보실 수 있습니다.